본문 바로가기

여행 팁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는 짐일까? 아님 수하물로 맡겨야 할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

비행기를 예약하는 시작하는 시점이 왔네요. 여러분들은 어디 행 비행기를 예약하셨나요? 전 아직 못 했습니다.ㅜㅜ 가고 싶은 곳이 아직 직항이 뜨질 않았네요.. 그래도 여러분들을 위해 한 번

lensinginside.tistory.com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 해외여행 준비물을 다룬 적이 있습니다. 그 후 반응을 보니 여린이들께서 비행기에 어떤 짐을 들고 탈 수 있을까? 혹은 위탁 수하물로 맡겨야만 되나? 하는 궁금점이 있으신 것 같더군요! 그래서 다루어 봤습니다.

여행짐별 소지할 수 있는지, 아니면 맡겨야 하는 지요!

1. 비행기에 가지고 탈 수 있는 / 반드시 들고 타야 하는 여행 짐
- 여권 같은 문서류 : 여권은 입출국 심사 때도 필요하니 꼭 소지하세요.
- 핸드폰 : 위탁 수하물로 맡기면 안 됩니다. 이런 배터리가 들어가는 종류는 폭발 위험 때문에 반드시 소지하고 타세요.
- 보조배터리 : 마찬가지로 반드시 소지하시고 타세요. 수하물로 맡기면 항공사 측에서 연락이 와서 도로 가져가라고 합니다. 자칫하면 비행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 노트북, 아이패드 : 노트북, 아이패드 모두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반드시 소지하시고 타야 합니다.
- 핸드폰 충전기 : 이건 수하물에 맡기거나 소지하고 타고 가거나 상관 없습니다. 비행기에선 충전할 수가 없기 때문에 둘 다 괜찮습니다.
- 카메라 : 카메라도 역시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휴대하시고 같이 탑승해 주세요.
- 사무용품 : 뾰족한 부분이 없는 지 체크하시고 없다면 소지하시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 손톱깎이, 눈썹칼 : 이 정도는 소지하시고 타셔도 됩니다.
- 멀티어댑터 : 역시 가지고 타셔도 됩니다.


2. 수하물로 맡길 수 있는 / 반드시 맡겨야 하는 여행 짐
- 미용용 가위, 커터칼, 클립 같은 뾰족한 부분 : 이 정도 사이즈면 소지품 심사 때 걸릴 수가 있습니다. 잘못하면 수거당하고 못 가져옵니다. 그러니 수하물로 맡기시는 게 좋습니다.
- 스킨, 로션, 선크림 등 각종 화장품 : 화장품은 모두 액체류로 분류되기 때문에 가지고 탑승하시면 안됩니다. 100ml 이상의 화장품이라면 반드시 수하물로 맡기세요. 만약 소지하고 탑승하고 싶으시다면 요새 잘 나오는 작은 사이즈의 화장품으로 챙겨 오세요. 호텔에서 어매니티로 주는 스킨, 로션을 집에 가져오시고 여행 때 챙겨가는 것도 좋죠.
- 맥가이버 칼 : 오지 여행을 위해 챙기신다면 반드시 위탁수하물에 포함시켜 주세요.
- 샴푸/린스 : 액체류니까 소지하고 탑승하면 안되겠죠. 샴푸/린스는 국내/해외 어디서나 파는 곳이 많습니다. 제품에 민감하지 않다면 가져가지 마시고 여행지에서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

3. 그 외 정보
위탁 수하물을 맡기시면 나중에 컨베이어 벨트에서 짐 찾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 빠져나오는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공항 이후 중요한 약속이 있다거나 늦은 시간이라 대중교통이 끊길 수 있다면 위탁 수하물을 맡기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최대한 여행 짐을 최소화하시고 직접 소지하시고 탑승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화장품은 미니용기에 담고, 샴푸/린스, 그 외 용품들은 현지에서 구입하시는 방법이 시간을 단축하기 좋을 겁니다.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 :)

여행 짐을 어떻게 줄일까는 요기를 참고해주세요.

무거운 여행 짐싸기,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 비행기를 예약하는 시작하는 시점이 왔네요. 여러분들은 어디 행 비행기를 예약하셨나요? 전 아직 못 했습니다.ㅜㅜ 가고 싶은 곳이 아직 직항이 뜨질 않았네요..

lensinginside.tistory.com


그럼 창공을 가르며 여행을 즐겨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