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팁

뉴질랜드 퀸스타운 무료주차 정보

안녕하세요. 바로 이전에는 퀸스타운(Queenstown)의 여행 맛집 Fergburger 퍼그버거에 대해 글을 써봤습니다.
https://lensinginside.tistory.com/8

 

뉴질랜드 퀸스타운 맛집 Fergburger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에 뉴질랜드로 가는 여행객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그중에서도 퀸스타운은 뉴질랜드 남쪽 섬에 위치한 유명한 관광도시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로 놀

lensinginside.tistory.com


뭔가 먹기 전에 가져온 차를 주차 해야죠? 그래서 써봤습니다. 퀸스타운의 주차 정보입니다!

퀸스타운에서 운전해 보신 분은 알겠지만 도로가 상당히 좁고, 주차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느끼실 겁니다. 그래서 한번 써봅니다. 퀸스타운에서 무료로 주차 가능한 곳. 이왕이면 제가 주차했던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보이시나요? 호스텔에서 받은 주차하기 좋은 위치 소개입니다. 좋은 호스텔을 찾는 법은 지난 글인 호스텔월드에서 가성비 갑 호스텔 찾는 방법에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호스텔을 찾으시면 이런 알뜰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 유료 주차장(Paid parking)은 종이에 나온 주차장 말고도 찾을 수가 있어서 건너뛰겠습니다. 제가 다룰 부분은 무료 주차장(Free parking)입니다. 무료 주차장은 정말 귀해요! 

 

첫 번째 무료 주차장은 Gorge road 길가에 세우는 방법입니다. 이게 헷갈리는 게 옆에 유료 주차장이 있는데 거기에 세우시면 안됩니다. 유료 주차장이 있으면 그 옆 길가에 세워야 요금이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맵을 설명 드리자면 이렇게 돼요.

사진에서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된 곳에 세우시면 됩니다. 맵에 Public car park라고 쓰여있는데 거기다 세우시는 게 아닙니다! 조심하세요. 길가입니다. 이 장소 크기가 워낙 제한적이라 기회가 있다면 바로 주차하세요. 이 장소의 장점은 중심 시내와 거리가 10분도 안된다는 점입니다. 조금만 걸으면 금방 멋진 강가와 맛있는 Fergburger 가게가 보입니다!

 

 

두 번째 무료 주차장은 Park street입니다. 구글맵에 마킹한 곳이 보이시죠? 여기도 24시간 무료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중심가와 너무 멉니다. 버스로 1~2 정류장 느낌입니다. 그래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공간은 Gorge road보다 훨씬 많지만요.

 

세 번째인 The queenstown arena는 사실 구글맵에서 찾질 못해서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 근데 어차피 4시간만 무료라 그 후에는 벌금이나 요금 딱지를 맞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저는 Gorge road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보인다면 꼭 주차하세요!

마지막으로 종이에 써있듯이 교통 표지판을 정말 주의 깊게 읽으셔야 합니다. 보이지 않는다면 찾도록 노력하세요! 안 그러다간 벌금이나 요금 고지서 폭탄을 받게 됩니다. (네 사실 어디서나 벌금/요금 폭탄입니다..)

 

다음 편에는 퀸스타운 여행거리를 소개해 볼게요.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